DREAM/1908

Alberta Wellington

EnRyu 2023. 2. 23. 01:18

최종 업데이트 : 23/02/23

' * ' 뒤의 내용은 원작과 연관없는 드림 오리지널 설정입니다. 

 

Alberta Wellington
알베르타 웰링턴
(loading..) (loading..)
이명 우레의 연금술사
츨생일 대륙력 1882년 
출신지 아메스트리스
가족 웰링턴 부부† (양친)
주요관계 로이 머스탱(사제), 베르톨트 호크아이(스승), 리자 호크아이, 매스 휴즈, *리네 아브
직업 의사,연금술사
소속 아메스트리스 국가연금술사  
172cm
체중 65kg
   
       

 

1. 개요


아라카와 히로무 작 '강철의 연금술사'의 비공식 등장인물. 로이 머스탱의 스승이었던 베르톨트 호크아이의 다른 제자로, 머스탱보다 먼저 입문했기 때문에 머스탱에게는 사저에 해당한다. 생체전류 연구에 탁월한 성과를 보여 '우레의 연금술사'라는 이명을 가지고 있으며, 의사 면허도 가지고 있다.  

 

원작이 시작되는 1914년 32세로, 이슈발에서 만난 소녀 '리네 아브'를 신분세탁시켜 피후견인으로 두고 보살피고 있다. 

 

 

2. 상세 


로이 머스탱이 입문하기 전부터 베르톨트 호크아이에게 연금술을 배우고 있던 머스탱의 사형제. 자녀의 생활에 무관심했던 베르톨트의 아래에서 방치되고 있던 리자 호크아이를 적극적으로 돌봤기 때문에 호크아이에게는 언니, 가족과도 같은 사람이다.

 

연금술사이기 이전에 의사이며, 베르톨트 호크아이의 제자로 입문한것도 의학에 적용하기 위한 생체연금술의 기초를 배우기 위해서였다. 베르톨트 호크아이 사후 연구지원금을 위해 머스탱보다 2년 먼저 국가연금술사 자격시험에 응시하여 '우레의 연금술사' 라는 이명을 받는다. 

 

이슈발 내전에 군의관으로서 참전, 연금술을 이용한 인체실험과 군의관으로서의 역할 모두에 차출되며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는다. 이후 자격 유지를 위한 최소한의 연구결과만을 제출하며 고향인 이스트시티에서 의사로 지내고 있다.

 

이슈발 섬멸전 종전 후 복귀 과정에서 만나게 된 이슈발인 소녀 '리네 아브'를 데려다 이슈발 쿼터로 신분을 세탁시키고 후견인으로서 돌보고 있다. 

 

 

 

3. 작중 행적


 

 

작성중... 

'DREAM > 1908' 카테고리의 다른 글

Line Erbe  (0) 2023.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