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1908

Line Erbe

EnRyu 2023. 2. 23. 00:52

최종 업데이트 : 23/02/23

' * ' 뒤의 내용은 원작과 연관없는 드림 오리지널 설정입니다. 

 

Line Erbe
리네 아브
(loading..) (loading..)
츨생일 대륙력 1894년 
출신지 이슈발
가족 히스클리프 아브† (오빠)
아브 부부† (양친)
주요관계 스카, 스카의 형, 로이 머스탱, 리자 호크아이, *알베르타 웰링턴
157cm
체중 45kg
   
       

 

1. 개요


아라카와 히로무 작 '강철의 연금술사'의 비공식 등장인물. 이슈발 출신의 인물로 OVA오리지널 캐릭터 '히스클리프 아브'의 여동생이자 *히스클리프가 이끌던 칸다지구 이슈발 반군의 프로파간다용 마스코트였다. 

원작이 시작되는 1914년 시점 20세로 로이 머스탱의 사형제인 우레의 연금술사 '알베르타 웰링턴'의 집에 피후견인으로 함께 살고 있다. 

 

 

2. 상세 


로이 머스탱과 매스 휴즈의 사관학교 친구였던 '히스클리프 아브'의 늦둥이 여동생. 스카와 스카의 형 가족의 이웃집에 살며 그들과도 많은 교류를 가졌다. *오빠의 친구였던 스카는 무서운 인상 탓에 무서워했고, 형 쪽과 좀 더 친분이 있었던 편. 또한 이슈발 내전의 시발점이 된 이슈발 어린이 사살사건의 목격자이자 피해 어린이의 친구이기도 했다. '*시온'이라는 이름의 이 아이의 죽음은 리네의 인생에 가장 큰 굴곡점이 된다. 

 

*히스클리프가 사관학교에 입학했다가 절망하고 돌아와 반군에 투신한 뒤, 12살의 나이에 오빠를 따라 반군에 들어간다.  아에르고와의 무기밀매 연락책을 도맡으며 적극적으로 반군 활동을 이어가던 중 섬멸전 명령이 떨어진다. 연금술사들의 투입으로 양친을 잃고 퇴각을 준비하던 중,  로이 머스탱의 부대에 맞닥뜨리게 된다. 머스탱과 매스 휴즈의 손에 오빠 히스클리프를 잃게 되고, 이 과정에서 오른쪽 얼굴에 큰 화상을 입으며 시력에도 문제가 생긴다. 

 

이후 록벨 부부의 야전병원에 입원한 리네는 그녀와 시간차를 두고 실려온 스카가 록벨 부부를 살해하는 모습을 보게 된다. 록벨 부부 사후 갈 곳을 잃고 병원 밖을 헤메고 다니던 중 복귀 준비를 하던 알베르타 웰링턴의 눈에 띄어 이슈발 쿼터로 신분을 바꾸고 웰링턴의 피후견인이 되어 이스트 시티로 옮겨간다. 1914년 20세. 

 

 

 

3. 작중 행적


 

 

작성중... 

'DREAM > 1908' 카테고리의 다른 글

Alberta Wellington  (0) 2023.02.23